5 EASY FACTS ABOUT 토스인슈어런스 DESCRIBED

5 Easy Facts About 토스인슈어런스 Described

5 Easy Facts About 토스인슈어런스 Described

Blog Article

금융위원회의 내부 의견은 엇갈렸다. 한 금융위 관계자는 “(영문 표현에 대한) 조항은 없다”면서도 “보험회사가 아닌데 사명에 인슈어런스라는 말을 쓰면 안 된다”고 잘라 말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새로 가입을 할지 아니면 기존 가입해두고 있는거에 돈을 추가로 내서 보장내역을 늘릴지~ 이 과정에서 엄청 고민했다.

원수사에선 그 회사의 상품으로만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기 어려웠어요. 토스인슈어런스에서는 내 가치관에 맞게, 고객을 위해 일한다는 확신이 있어요.

이 글에 공감한 블로거 열고 닫기 댓글 쓰기 이 글에 댓글 단 블로거 열고 닫기

우선 지금 내가 취준생이기때문에 취업하면 다시 리모델링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해주시고 끊었다.

다행히 난 통화할 때 제안서를 출력해서 보면서 내용을 들어서 아..... 이거 말씀하시는거구나.... 하면서 들었다.

토스인슈어런스 관계자는 이 같은 지적에 대해 “보험업법에 근거해 법인명 사용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실제 보험대리점 및 일반 기업 중에서도 인슈어런스 사명을 사용중인 기업들이 상당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각자 가입되어 있는 보험 상품 관련해서 제대로 알고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설계사를 통해 보험을 들면 그동안 어머니의 지인들이 나에게 갱신형 보험을 추천해줬던게 생각나서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은 비갱신형이며 장기적으로 봤을땐 안바꾸는게 좋았던 것임) 쉽게 믿지 못할 것 같았다..

신입 매니저에게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해 비대면 보험 분석・상담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토스인슈어런스는 기존 보험시장이 대면 서비스 중심으로 형성되어,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들 또한 대면을 선호하는 등 전통 보험시장의 관례를 깨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그럼에도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을 사용하는 것은 보험회사라는 오해를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 보험업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해외 보험회사들이 사명에 인슈어런스를 포함하고 있는 만큼,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은 국내외 투자자로 하여금 토스인슈어런스 직접 보험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보험회사로 착각하게 할 여지가 다분해 보인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토스의 설계사 정규직 채용 시도가 실패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사실상 정규직 설계사의 고정급에 비해 토스인슈어런스가 가져가는 수수료 비용이 적었다는 이야기다.

Report this page